본문 바로가기
2022 카타르월드컵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분석 4강 경기 예상

by 방구석 축구 전문가 2022. 12. 12.
반응형

#01 아르헨티나 (FIFA랭킹 3위)

아르헨티나는 네덜란드와의 연장전 접전 끝에 승부차기에서 승리하면서 준결승에 올라왔다. 쉽게 아르헨티나가 승리하는 듯 했으나 버져비터를 성공시킨 네덜란드의 저력에 아르헨티나는 8강전에서 많은 힘을 뺀 것은 사실이다. 또한 8강전에서는 엄청난 카드가 쏟아졌기에 우승을 노리는 아르헨티나 입장에서는 카드관리도 정말 중요한 경기가 되겠다. 메시가 정말 라스트 댄스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크며 그에 걸맞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또한 라우타로를 대신하여 선발로 나서는 알바레스가 활약을 보여주고 있고 중원 싸움도 경쟁력은 충분하다. 하지만 윙백 자원인 아쿠나와 몬티엘이 징계로 경기에 나설수 없는 점은 약점이 될 것이다. 아직까지도 앞으로도 메시의 비중은 높을 것으로 보이며 메시가 침묵한다면 아르헨티나는 힘든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메시의 활약을 기대할 수 밖에 없고 메시의 폼은 나쁘지 않기에 일단 기대해 볼 만 하겠다.

#02 크로아티아 (FIFA랭킹 15위)

크로아티아는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연장전 막판 극적인 동점골을 성공하였고 승부차기 끝에 세계최강 브라질을 꺽고 준결승에 합류하였다. 단 하나의 유효슈팅을 득점으로 성공시키는 마지막 집념은 정말 가히 놀라운 경기력이었다. 연장전에서 네이마르에게 골을 허용하였으나 페트코비치가 골을 성공시켰다. 연장전의 스페셜리스트라는 말에 딱 어울리는 경기력과 집중력이었다. 지난대회에 이은 두대회 연속 준결승 진출이다. 이러한 크로아티아의 활약에는 역시 루카 모드리치의 축구도사와 같은 활약과 페리시치의 활약은 빼놓을 수 없는 활약이라 할 수 있다. 역시 후반 카운터를 노리지만 모드리치의 노련한 경기 템포 조율이 아르헨티나를 상대로도 가능할 지 주목되는 바이다.

#03 총평

크로아티아는 이번 대회 2실점만 기록할 정도로 수비력이 좋다. 한편 아르헨티나는 메시외에 다른 선수의 활약이 크게 돋보이지 않을 만큼 공격력이 무디다 하겠다. 크로아티아가 이전까지 보여 주었던 끈적한 축구를 준결승 전에서도 또 보여줄 가능성이 크며 메시가 효과적으로 막힌다면 아르헨티나는 답답한 경기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아르헨티나는 직전 경기 많은 카드를 받은지라 부담이 상당하다. 대등한 경기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며 아르헨티나의 약간의 유리함을 보이겠으나 90분 내내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한골차 승부 혹은 연장전, 승부차기까지 가는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반응형

댓글